캐릭터의 캡슐컴포넌트의 콜리전 프리셋을 HamsterCharacter로 변경해줌
프리셋 설정
하다 보니까 firstperson 에 구현되어있는 기존의 projectile을 활용하려면 좀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할 것 같았다.
언리얼 엔진 HitScan과 Projectile 비교
언리얼 엔진에서의 HitScan 과 projectile 방식의 비교
velog.io
3.4 - 월드와 상호작용하는 프로젝타일
일인칭 슈팅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타일이 월드와 상호작용하도록 하는 법을 배워봅니다.
docs.unrealengine.com
피격 판정을 낼 때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
- Projectile 투사체
바람, 중력 등의 영향을 받는 현실적인 총알, 연산 多, 부하 ↑
- HitScan
Line Trace(RayCast), 연산 少, 부하 ↓
Projectile에 이미 OnHit가 구현되어 있으니 OnHit에 TakeDamage를 추가하면 되지 않을까?
Character의 Controller 를 받아와서 Projectile 에 넘겨줘야 함 (takedamage에서 사용)